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시크릿....왜 아직도 베스트셀러 1위인 거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군에서 국방일보를 보다가(저는 상근특수요원이랍니다ㅋㅋ) 독서란에서 베스트셀러 목차를 발견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시크릿이 아직도 베스트셀러 1순위를 차지하고 있더군요.

저는 5달전쯤에 인터넷에서 시크릿을 샀는데 정말 후회했습니다.

............플라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아인슈타인…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역사상 위대했던 사상가, 과학자, 개척자, 창조자 등은 사실 '위대한 비밀'을 알고 있었다. 구전과 문학, 종교와 철학에서 단편적으로 전수된 이 비밀은 인생을 뒤바꿔 줄 마법 같은 법칙으로 개인에게 행복한 삶과 물질적인 성공을 동시에 안겨주었다. .............서평 中

서평에서 과학자들 이름이 나오길레 과학과 관련된 책인줄 알았죠. (전 진짜 시크릿 사기전에 이책이 베스트셀러라는 것과 책 표지가 예쁘다는것만 알았습니다-_-) 자기개발서인줄 알았다면 아마 절대 안샀을 겁니다.

보다가 정말 책을 던져버리고 싶을 정도로 짜증나더군요. 밑도 끝도 없이 그냥 긍정적인 생각을 하라고 하더군요.

책 중간쯤에 세계에서 일어나는 비극적인 일이 많은 사람들이 그런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걱정때문에 일어난거라고 설명할땐 어이가 없었습니다. 버릴려고 하다가 12000원이 아까워서 참았습니다.

무슨 대단한 비밀 가르쳐 주는줄 알았더니...

이 책이 별로라는 생각은 저만 하고 있는 건가요?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기담  (3) 2008.04.02
비잔틴 살인사건  (2) 2008.03.22
살육에 이르는 병 (스포일러 없습니다.)  (2) 2008.03.08
세상을 움직인 악  (2) 2008.03.01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4) 2008.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