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도 그만 몰라도 그만

생각정리에 탁월한 프로그램 - ConceptLeader


방학기간으로 접어들면서 여러가지 계획을 세워 놓았지만 3주 정도 지남에 따라 제 머리속의 지우개가 작동하여 방학 전에 세워 놓았던 여러 거창한 계획들이 기억이 나지 않게 되었습니다.ㅜㅜ 결국 요즘은 하루동안 이거 살짝 건드렸다가 저거 살짝 건드렸다가 하는등 조금씩 건들기만 하는 똥만드는 기계같은 삶은 살아 가고 있는 실정이죠ㅠㅠ 결국 아래 그림과 같은 패턴으로 돌아가고 있더군요ㅠㅠ

대부분 대학생들의 방학 계획표. 당신은 이미 이렇게 하고 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잉여인간같은 삶을 청산하기로 하고 방학 동안에 달성할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보기로 하고 계획을 짜던중 괜찮은 프로그램을 발견 했습니다. 바로 생각을 정리에 도움을 주는 ConceptLead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fishbone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 방학동안의 목표


이렇게 정리를 해 놓으니까 벌써 목표를 달성 해놓은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ㅎㅎ

사용을 간단히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http://conceptleader.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개인이용자용자격으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ㅎㅎ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가입안하고 그냥 다운 받았습니다만...-_-

프로그램 실행시 뜨는 창입니다.

처음엔 이런 모양으로 나오는데 적절히(?) 편집하면 되죠ㅎㅎ

멀티노드로 하는게 깔끔하게 잘나옵니다

다 완성 하신뒤 이미지 파일로 보내면 끝~


 

fishbone 말고도 여러 가지 형식이 있던데 사용을 안해봐서 일단 패스-_-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프로그램이 될것 같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