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 이야기

오타쿠 스러운 본격 2차 세계 대전 만화

요즘 방학을 했음에도 집에 내려 가지 않고 학교에서 빌빌거리고 있던중 학교에서 독후감 대회를 열었다는 것을 알고 책을 빌리러 도서관에 갔습니다. 백범 김구선생님의 백범일지를 읽기로 결정하고 책을 찾기 시작하다가 역사서 코너에 당당히 자리잡고 있는 굽시니스트님의 본격 제 2차 세계대전 만화를 발견하고 말았습니다. 굽시니스트님이 누구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 하자면 굽시니스트님은 만화작가로(당연하잖아-_-) 그 유명한 디시인사이드의 카툰연재갤러리에서 활동하다가 만화가로 데뷔를 한 분입니다. 유명 작품으로는 오프라인으로 출간된 '본격 2차 세계 대전 만화' 와 시사인에서 연재중인 본격 시사인 만화가 있습니다. 이런 소개에도 갸우뚱거릴 분들이 계실텐데 인터넷에서 귀X기어스 - X기의 X지코(차마 제목은 못적겠어요,.ㅠㅠ)라는 만화를 그린 사람이 바로 굽시니스트 입니다ㅋㅋㅋㅋ

뭔가 오덕 스러운 표지

여하튼 도서관에서 이 책을 발견하자 마자 바로 빌려 왔습니다. (솔직히 이 책이 역사서 코너에 당당히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보고 놀랐어요ㅎㅎ 울 학교 도서관 관장님은 멋쟁이ㅋㅋ)

책 내용을 간략히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책에서 모든 인물은 오타쿠로 묘사됩니다ㅋㅋ 히틀러도 마찬가지로 미대 입시에 떨어져 인터넷에서 찌질거리는 오타쿠로 묘사되죠ㅎㅎㅎ

데스노트 패러디


데스노트 페러디

위 두장면은 독일과 러시아가 상호 불가침조약을 맺었는데 히틀러가 러시아를 침공한 것을 데스노트를 이용하여 패러디한 것입니다ㅋㅋ 라이토역은 히틀러고 L역은 스탈린(?)입니다

원피스 패러디

책을 보다가 '나는 해군왕이 될거야'라는 문구에서 빵~터졌습니다ㅋㅋㅋ

일본을 공격한다 패러디

미국의 일본 공격에 '일본을 공격한다'를 적절히 패러디 한것입니다

화면에서 세라복을 입은 변태 중년 아저씨는 독일군의 나치스 돌격대장인 헤르만 괴링입니다-_-(카리스마 넘쳤을 인물 같은데 이렇게 표현이되다니....) 최종병기그녀를 패러디 했죠-_-

최종병기그녀의 명장면은 굽본좌의 손에서도 이렇게 재 해석 되었습니다-_-

초강대국 미국의 대통령은 DC 인사이드의 김유식 사장입니다ㅋㅋ 뒤의 소녀들은 소녀시대인데 김유식 사장은 소녀시대 특히 태연의 팬이죠-_-ㅋㅋ

이외에도 엄청난 패러디가 나옵니다. 애니를 좋아하는 분들은 아마 책의 구석구석에서 패러디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아는 애니가 적어서 그런지 모르는 부분도 많이 나오더라구요ㅎㅎ

책 내용에 오타쿠 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언뜻 보면 책 내용이 가벼워 보이지만 책 여기저기 진지한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만화&애니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일본을 공격한다......남벌  (4) 2010.07.01
아놔...나루토 이게 머야..;;  (13) 2008.11.01
맨홀  (2) 2008.09.05
배가본드 27권  (0) 2008.08.30
드디어 나왔구나 - 천상천하 18권  (4) 2008.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