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게임 하면서 돈을 벌어보자. RF온라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저씨 혹시 바X이야기?


처음에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이 꼬꼬마 생퀴들이 또 사기를 치고 있구나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기 치지마 이 생퀴야!!

 
왜 있잖아요? "가입만했는데 통장에 돈이 들어 왔어요!!", "거짓말인줄 알았는데 정말이더라구요"처럼. 근데 진짜였습니다.(이런말 하려는 제가 싫습니다-_-;;)


 이번에  RF온라인 이라는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내의 족장들에게 월급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족장이 게임내에서 뭐하길래 온라인 게임회사에서 월급을 지불하나? 라는 의문이 드네요.


RF온라인에서 족장들은 게임 내 3개 종족의 대표라고 합니다. 이들 족장은 종족 간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야 하며, 종족원들을 잘 섬기고 대소사를 해결하고, 타 종족과 연맹을 맺거나 분쟁을 해결 해야 한다네요. 꽤나 귀찮은 일이죠-_-

족장으로 선출이 될려면 민주사회에서와 같이 투표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매주 일요일 06:00 ~ 19:00 에 후보 등록을 해야 하며 후보들 중 상위 7명과 전 종장 1명이 최종 후보로 결정됩니다. 그리고 일요일 20:00 에 투표가 시작이 되며, 22:00 까지 진행이 됩니다. 투표 결과 1위는 족장이 되고 2위 부터 5위 까지는 부족장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족장이 되기 위해선 부족랭킹 30위 안에 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개나 소나 족장이 되는 걸 방지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누구 처럼 말이죠!!)



그럼 족장이 받는 월급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족장이 되면 1주차에 일단 50만원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투표를 거쳐 또 다시 족장이 되어 2주차가 되면 80만원 다시 투표를 거쳐 3주차가 되면 100만원 같은 방법으로 4주차가 되면 150만원을 받는 다고 합니다. 결국 4주 동안 족장직위를 유지하면 총 38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겁니다. 웬만할 셀러리맨 보다 많은 액수 입니다.

저를 족장에 뽑아주신 다면~~


 하지만 옛날 부터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가 있었습니다. 바로 국민 폐인 양성 게임이었던 리X지 처럼 아이템을 현금 거래 하면서 말이죠. 하지만 이런 방식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폐인이라는 인상을 심어 주는 데다가 또 사기의 위험도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일해야 할 청년들을 폐인으로 만들어 버렸던 그 게임. 자칫하단 똑같은 꼴이 나게 되는건 아닐까?

하얗게 불태웠어~


근데 그동안 음지로 여겨졌던 게임하면서 돈벌기를 온라인 회사에서 양지로 끌어 올렸다는 점에서는 저는 칭찬을 하고 싶지만 자칫했다간 또 수 많은 폐인을 양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달에 380만원 이라는 돈은 꽤 큰돈인데 이런 돈을 게임을 하면서 받을 수 있다면 족장이 되는 조건을 맞추기 위해 밤을 세서라도 게임을 할 것 같네요. 거기다가 혹시 또 모르죠 타 커뮤니티를 통해 족장이 되기위한 부정행위를 저지를 수도 있고 말이죠.

하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점이 꽤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건 어쩔 수가 없네요.





더 많은 자료를 원하신다면 http://rfonline.x2game.com/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 - Star에 다녀오다  (8) 2010.11.26
지뢰찾기 기록갱신-_-  (16) 2008.05.31
지뢰찾기 기록달성하다!!!  (0) 2008.04.15
아아~할 게임이 없구나~  (0) 2008.04.13
스타크래프트2 저그동영상  (2) 2008.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