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초콜릿에 관한 모든것을 알고 싶다면...




2월엔 발렌타인 데이가 있습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발렌타인데이는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죠-_- 20여년간 저에게 그러한 기적은 한번도 일어 난적이 없기에 발렌타인 데이는 저랑 아무 관련도 없는 날인걸 알고 있지만 그래도 요즘엔 달력에 까지 적혀 있는 기념일인지라 의미있는 포스팅을 한번 해 보고 싶었습니다.(적고나니 눈물이 앞을 가리는 군요-_ㅠ)

아놔~잠깐~ 눈물 좀 닦구..ㅠㅠ



발렌타인 데이 기원을 포스팅할까 하다가 이건 너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기에 저는 조금 다르게 초콜릿에 관한 포스팅을 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발렌타인 데이의 주인공은 연인이 아니고 초콜릿입니다!!)

그래서 초콜릿에 대한 관련자료를 찾다가 읽게 된 책이 바로 '창해ABC북 초콜릿'입니다. 하지만....책을 2월 초에 다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저의 타고난 귀차니즘으로 인해 초콜릿에 관한 포스팅은 물건너 갔네요..ㅠㅠ

책에 관해 간략히 소개하면 이 책은 초콜릿에 관한 모든것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초콜릿이 어디에서 전해져 왔는가 부터 시작해서 성분까지 모든것이 나와있죠. 당연히 글자는 엄청나게 많습니다-_-;; 책이 작다고 무시하면 안됩니다ㅎㅎ 하지만 관련 사진이 많기 때문에 편안하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아마 초콜릿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실 겁니다.



덧1) 초콜릿에 관한 포스팅은 내년 발렌타인 데이를 기대해 주세요-_-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