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 이야기

Nell 6집 Newton`S Apple




오늘 드디어 Nell 6집이 발매 되었다. 이번 앨범은 작년에 발매한 'Holding onto gravity'와 'Escaping gravity'을 잇는 중력 3부작의 완전판으로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그동안 미니 앨범으로 찔끔찔끔 노래를 발매해서 감질맛 났었는데 이번앨범에선 시디 2장에 노래를 꽉꽉 채웠다. 비록 두번째 시디는 앞의 미니앨범을 모아 놓은게 다지만 그래도 신곡이 11곡이나 들어 갔으니 괜찮은 구성이다. 더욱이 시디 두장은 3집 'Healing process'이후 처음이다.

 

넬은 이번 앨범을 통해 '넬은 ‘중력 3부작’을 통해 우리가 벗어나려 해도 벗어날 수 없는 중력처럼 그리움과 외로움, 집착과 절망 그리고 꿈, 사랑과 같은 것에 대해 얽매어 눈물 흘리고, 때론 포기하고 결국엔 받아들이는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내며 듣는 이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라고 하는데 아직 안들어 봐서 잘 모르겠다. 뭐 그렇다고 하면 그런거겠지....-_-

 

유투브에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지구가 태양을 네번'의 뮤직 비디오가 공개되었다.

 

 

 

아직 주문해놓은 CD가 배송이 안되서 전곡을 못들어 보기에 이렇게 공개된 뮤직 비디오나 보면서 아쉬움을 달래본다.

 

 

 

덧1) 유투브에서 보니 제목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 적혀 있던데 아마 일본 진출을 하려나 보다.

덧2) 뮤직 비디오 마지막에 철제 테이블은 CSI에서 보던것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다. 

'노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use - Absolution  (4) 2011.03.22
요즘 걸그룹에 관한 짧은(?) 잡담  (12) 2010.08.15
이건 귀로 흡입하는 마약-_-  (6) 2010.07.26
3개월 전에 산 뎁 누님 앨범  (6) 2010.06.05
MUSE에 빠지다.  (2) 2010.03.27